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자동차 앞유리 실금 원인은 어떤 것이 있나요?

by Markpd 2021. 3. 29.

자동차 앞 유리가 아무 이유 없이 깨지거나 실금이 간다면 아무래도 걱정이 됩니다. 물론 이 현상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자동차 앞유리 실금 원인을 분석하고 대처 방법과 방지하는 방법 등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실금

 

자동차 앞유리 실금 원인

자동차 앞 유리에 균열이 생길 수 있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는 날씨 등의 환경적인 원인과 직접적인 손상으로 나눌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이것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우박이나 추위, 고온 등의 날씨의 변화는 자동차 앞 유리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우박

큰 우박은 여러 가지 이유로 도로에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박이 떨어지면 차량의 앞 유리가 손상되어 경미하거나 큰 손상을 입힐 수 있는 등의 직접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타이어 트레드에 수막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일 겨울철에 우박이 떨어진 후 자동차 앞유리에 실금이 생겼다면 우박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추위

특정 지역에서는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 특히 갑작스러운 추위가 발생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자동차 앞유리는 온도 변화에 견디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공기 온도가 급격히 변하면 자동차 앞유리에 영향이 가해지면서 왜곡이 생기는데 이로 인해 자동차 앞유리에 실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온

위와 마찬가지로 고온은 자동차 앞유리 상태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고온으로 인하여 자동차 앞유리가 정상적인 치수 이상으로 팽창하면 앞유리 표면에 균열이 발생합니다. 앞유리는 열 발산이 적고 표면적이 넓기 때문에 특히 위험합니다. 때로는 직사광선과 같은 단순한 것이라도 차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열을 많이 받게 되면 앞유리가 너무 뜨거워지면서 실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손상

자동차 앞유리 손상의 원인은 환경 요인의 영향보다 외부적인 손상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고 이러한 경우 손상의 원인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도로의 쓰레기

우리가 도시의 도로가 평평하고 깨끗하기를 바라는 만큼 도로의 움푹 들어간 곳과 손상으로 인해 쓰레기가 쌓인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편들은 특히 빠르게 운전을 할 때 위험합니다. 바퀴 아래에서 튀어나온 돌이나 부서진 아스팔트가, 쓰레기 등이 앞 유리에 고속으로 부딪쳐 균열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조 결함

가능성이 낮은 편이지만 명백한 이유 없이 전면 유리가 파손되면 제조 결함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영역은 유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향을 받게 되는 앞 유리의 바깥쪽 경계입니다.

댓글